< 서울랜드 야외 테마파크 토요일 일요일 아이들과 가기 좋은 곳
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울랜드 야외 테마파크 토요일 일요일 아이들과 가기 좋은 곳

반응형

서울랜드 야외 테마파크 토요일 일요일 좋은 곳

 

서울이나 근교 갈 만한 야외 테마파크를 생각한다면 딱 떠오르는 곳이 3군데 있다. 과천 서울랜드, 용일 에버랜드, 서울에 있는 서울대공원이다. 그중에서 필자는 집에서 서울랜드가 가장 가까워 종종 이용하고 있다. 4계절을 가도 매번 새로움을 느끼는 서울랜드는 지금 소개하고자 한다. 서울랜드는 오픈 시간과 마감시간이 요일마다 상이하다.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은 오전 10시부터 밤 21시까지이며,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은 오전 10시부터 밤 22시까지이다. 하지만 이 부분은 갑작스럽게 바뀔 수 있으니 꼭 서울랜드에 전화를 해서 확인하는 것이 좋다. 서울랜드 안내 전화는 02-509-6000이다. 

아무래도 물가가 올라 입장료에 민감할 수 있다. 서울랜드에서 안내하는 요금은 2가지가 있다. 종일권과 야간권(오후 4시부터)이다. 어른은 종일권은 사만 구천 원이며 야간권은 사만 이천 원이다. 청소년과 어린이는 요금이 상이하니 꼭 이 부분도 확인하는 것이 좋다. 꿀팁을 드리자면 36개월 미만은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단 증빙서류가 필요하다. 증빙서류는 간단히 주민등록등본이면 좋을 것 같다. 요새는 프로모션으로 참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제휴처와 신용카드가 많으니 꼭 검색해서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구매하시길 추천한다. 

타임머신 5D 360

방문하는 순간 오락실 느낌이 물씬 풍긴다. 망치를 이용하는 게임도 있고 농구공을 이용한 슈팅 게임도 있다. 전자 오락 관련 기계도 종종 보인다. 여기는 공룡이나, 곤충을 자체 입체공간을 이용하여 안경을 사용하며 프로그램을 즐기는 구조이다. 참고로 영상이 7세 이하의 어린이에게는 다소 어려울 수 있으니 관람을 자제하면 좋을 것 같다. 

달나라열차

가족끼리 즐기는 내려갔다가 또 올라갔다가 하는 귀여운 열차가 있다. 매우 귀여운 동물 마스코트 열차를 이용하여 속도감 있게 즐기는 미니 롤러코스터이다. 하지만 심장이 진짜 약하신 분들은 비추천한다. 1대당 4명이 이용 가능하며 제한 키는 120센티미터이다. 길이는 약 400미터 코스이다. 꿀팁을 드리자면 핸드폰이나 카메라는 들고 타시는 걸 추천하지 않는다.

출동!슈퍼윙스

초등학교 이하 어린 친구들에게 매우 매력적인 출동 슈퍼윙스가 있다. 한때 어린이 최고의 인기 캐릭터인 출동 슈퍼윙스는 상승과 하강을 조정할 수 있고 핸들을 조작하면 360도에 가까운 회전을 할 수 있어 남녀노소 매우 좋아한다. 탑승시간은 약 3분이며 80센티미터 이하 어린이는 탑승에 제한이 있다.  

어린이보트

3분 30초를 이용하며 삼천 원의 돈으로 아이들과 만족도 높은 유료 프로그램을 원한다면 단연 추천한다. 핸들을 조작할 수 있는 조그만 보트를 1인용으로 탑승한다. 어린이 전용시설이라 어른은 탑승할 수 없다. 꼭 오백 원 동전으로 이용 가능하며, 입구에 동전 교환기가 있으니 교환하기 어렵지 않다. 꿀팁을 드리자면 동절기인 겨울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개구리

초등학교 저학년이나 유치원생들에게 서울랜드에서 가장 재미있는 놀이 기구를 물어본다면 단연 개구리 만세이다. 

어린이만 전용으로 탈 수 있는 어트랙션이며 높이는 7미터까지 올라간다. 상하로 움직이며 총 탑승 인원은 7명이다. 

춤추는 요술집

좌우로 흔들 상하로 흔들 집 전체가 음악에 맞추어 이리저리 움직인다. 높이는 11미터 까지 올라가서 꽤 높은 위치에서 즐길 수 있는 가족형 어트랙션이다.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탑승한다면 즐거운 추억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 

뭉게공항액션존

서울랜드에 있는 어린이들의 최고의 높이터이다. 스파이더 존, 숲 속 바다마을 놀이방, 뭉게미로, 위험한 놀이터, 투명 슬라이더, 비행기 놀이터 등 어린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 다양하다. 뛰어다니면 부딪칠 수도 있으니 다른 이용객과 충돌하지 않도록 주의가 요구된다. 

뭉게공항 액션존

아이들의 감각을 최대화시키고 또 아이들 체력을 단련시킬 수 있는 참 좋은 놀이터이다. 그리고 요새 뉴스에서 보면 층간소음으로 아이들이 집에서 뛰어놀지 못하는데, 여기 놀이터는 최적의 대안이 될 것을 확신한다. 

 

야외 테마파크를 소개하다 보니 어느덧 내 마음도 동심의 세계로 가는 느낌을 받는다. 토요일, 일요일 아침에 늦잠을 자고 싶은 부모도 있겠지만 빨리 일어나 꼭 아이들과 손잡고 서울랜드로 가서 즐거운 추억을 쌓기를 소망한다. 

 

아래는 자세한 서울랜드 이력이니 서울랜드에 전화하기 싫은 사람은 이 글만 잘 읽어도 이용 가능하다.

주소는 경기도 과천시 광명로 181이다. 차량 안내 내비게이션을 검색하면 여러 경로로 나오는데 서울랜드 주차장으로 안내 받으면 무난하다. 꿀팁을 드리자면 필자는 동문주차장을 선호한다. 그 이유는 서울랜드로 들어가는 접근성도 뛰어나며 무엇보다도 복잡하지 않다. 만약에 주차를 위해 기다려야 된다 하더라도 지연 시간 최소화를 기대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