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근교 주말 나들이 아이들과 꼭 가볼만한 곳, 가봐야 되는 곳 서울랜드, 소풍으로 추천
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울 근교 주말 나들이 아이들과 꼭 가볼만한 곳, 가봐야 되는 곳 서울랜드, 소풍으로 추천

반응형

서울 근교 주말 나들이 아이들과 꼭 가볼 만한 곳, 가봐야 되는 곳 서울랜드, 소풍으로 추천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그리고 초등학교 저학년을 둔 학부모들은 주말에 아이들과 무엇을 할까 많은 고민을 한다. 실내에서 키즈 카페 같은 곳에서 노는 것과 아니면 야외에서 체험 활동이나 놀이기구를 타는 상상을 많이 한다. 요즘 코로나19에 위축되었던 실내외 활동들이 서서히 정상화되어 가고 있다. 그중에서 서울 근교 주말 나들이를 추천하고자 한다면 필자는 서울랜드를 추천한다. 그 이유는 서울랜드

근처에는 동물원, 미술관, 그리고 놀이동산이 있어서 입맛에 맞추어 방문할 수 있다. 이번 시간에는 서울랜드 놀이기구 및 야외활동에 대해 깊게 알아보겠다. 

라바 트위스터

캐릭터 놀이기구로 라바 트위스터라고 불린다. TV에서 아이들이 한번 쯤은 보았을 인기 유명 미국 캐릭터이다. 하늘을 나는 라바를 타고 시원한 바람을 가르며 따는 놀이 기구이다. 정원은 약 30명 남짓이며 2분 30초 정도 운영되어 짧지 않은 시간 하늘을 나는 경험을 즐길 수 있다. 키는 110센티미터 이상은 혼자 이용이 가능하며, 그 이하인 100센티 미터 이상은 성인 보호자가 동승해야 한다. 100센티 이하 아이들은 아쉽게도 탑승하기 힘들다. 

월드컵

2002년을 기억한다면 축구, 그중에서도 월드컵이 기억에 남는다. 어린이나 청소년 들은 아마 기억하기 힘들지도 모른다. 특히 이 놀이기구는 어른들에게 인기가 있다. 바람을 가르며 태극전사처럼 공을 차는 것은 아니나 엄청난 회전력으로 그 느낌은 충만 가득하다. 10개의 축구공 모양의 접시가 하늘로 높이 치솟아 빙글빙글 계속적으로 돌면서 친구 또는 연인들과 아찔한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이 놀이 기구는 40명 이하 탑승하며 약 2분 20초 정도 운행한다. 키는 꼭 130센티미터 이상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많은 회전과 속도가 생각보다 빠르기 때문에 노약자나 임산부, 건강이 약한 불들은 탑승하기 어렵다. 

빅회전목마

어른들도 한번쯤은 어머니와 아버지와 손잡고 회전목마를 탔던 기억이 있을 것 같다. 서울랜드에도 꼭 필수 아이템인 빅 회전목마가 있다. 이것이 없으면 놀이공원이나 놀이동산이 아닐지도 모른다. 모양도 아주 아름다워 예쁜 동화의 세계에 온 듯한 느낌을 받는다. 온 가족이 음악에 맞추어 말 모양의 놀이기구를 타면 시간 가는 줄 모른다. 여기 회전목마는 아주 규모 있어서 말 모양의 기구가 몇 개인지 세어보는 것도 나름 재미있으니 참고 바란다. 

터닝메카드 레이싱

인기 만화 캐릭터인 터닝 메카드가 서울랜드에도 있다. 터닝 메카드를 타고 하늘을 나는 느낌은 특히 남자아이들이 좋아한다. 하늘을 나는 터닝 메카드 레이싱을 즐기며 3미터 높이의 공중 레일을 달린다. 

리모컨보트

리모컨으로 이리저리 가지고 조작하면서 장애물과 물살을 넘으며 배를 직접 움직이는 체험형 놀이기구이다. 

이 시설은 따로 돈을 내야 되는 유료 시설이니 꼭 참고 바란다. 

급류타기

통나무로 만든 배에 탑승하여 급류가 흐르는 슬라이더를 즐기는 놀이기구이다. 급하강과 급회전이 있으니 때때로 주의를 요한다. 이 기구는 탑승 대기 시간이 보통 20분 이상 있으니 기다리기 다소 힘이 드나 놀이기구만 놓고 보면 아주 재미있으니 꼭 아이들과 타기를 추천한다. 일정 높이에서 하강하면 바닥에 물이 튀니 꼭 주의를 요하며 겨울에는 물이 얼수 있으니 운행을 하지 않는다. 탑승인원은 1대당 4명이며 약 4분 가까이 운행한다. 키 110센티미터 이상은 혼자 이용 가능하며 80센티미터 이상 110센티미터 이하의 키는 성인 보호자가 꼭 동승해야 이용 가능하다. 

브루미즈 동산

구르고 기어오르고 또 달리고 할수 있는 브루미즈 동산이다. 기존에 놀이동산에 있는 놀이기구를 타는 개념과는 많이 틀리니 한번 체험을 추천한다. 

브루미즈 동산

정상에서 올라가서 미끄럼틀이나 슬라이드 표면으로 미끄러져 내려올 수 있다. 하지만 여러 사람들이 동시에 할 때는 부딪칠 수 있으니 주의를 요한다. 

 

지금까지 서울랜드에 있는 인기있는 놀이기구에 대해 알아보았다. 서울 근교, 경기도 쪽에 꼭 나들이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이며 소풍으로 가도 좋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