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광역시 여름 휴가 광안리해수욕장 광안리해양레포츠센터 맛집과 술집(4단 조개구이) 즐겨보자.
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부산광역시 여름 휴가 광안리해수욕장 광안리해양레포츠센터 맛집과 술집(4단 조개구이) 즐겨보자.

반응형

부산광역시 해수욕장의 넘버원 광안리해수욕장, 광안리해양레포츠센터, 맛집 술집을 즐겨보자. 

광안리해수욕장 근처에 살았던 현지인이 전하는 생생한 정보이며, 특히 유료 & 무료에 대한 정보들이 있으니 꼭 보시고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

광인리해양스포츠센터 위치

지금은 살지 않지만 광안리에서 매우 오래 살아 너무 좋은 곳이라고 설명하고 싶다. 왜 좋은지는 이 글을 읽어 보면 과장을 조금 보태서 한국의 오키나와 혹은 다낭의 미케 비치 해변과 손색이 없구나 하는 것을 느끼실지도 모르겠다. 이 글을 읽는 중간에 맛집&술집이 있으니 술을 좋아하시는 분, 데이트를 계획하시는 분 , 지인과 즐거운 술자리를 가질 계획이 있는 분은 더할 나위 없는 분위기와 멋을 자랑할 것이다.

 

광안리해수욕장은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해변로 219에 위치해 있다. 

광안리해수욕장에는 초보자들도 쉽게 접하고 경험할 수 있는 레포츠들이 발달해 있는데, 특히 광안리해양레포츠센터는 해양스포츠를 즐기러 부산에 오는 많은 휴가자들 사이에서 최근 각광받고 있다. 

광안리해양스포츠센터

요트 타는 것을 제외하고 웬만한 해양스포츠에 관한 출발점이기도 하다. 여름에 해수욕장을 폐쇄하기 전까지 계속 영업한다고 보면 된다.

 

남천동 삼익비치아파트 앞에서 바라본 워터플레이그라운드 

워터플레이그라운드

약간 흐린 날씨에도 많은 사람들이 워터플레이그라운드를 방문했다. 여기는 간단히 말해서 바다 위에 있는 어른들의 놀이터라고 하는 것이 딱 어울리는 표현일 듯싶다. 여기에 입장을 하려면 구명조끼를 반드시 착용해야 한다. 만에 하나 일어날지도 모르는 불상사를 대비하는 차원이니 꼭 거거에 있는 전문가들의 말을 따라서 착용하고 배우시길 바란다. 여기는 크게 큰 슬라이더 같은 미끄럼틀을 탈 수 있으며, 요트를 제외한 많은 해양 스포츠들의 출발점이다. 

워터플레이그라운드

많은 사람들이 입장하고 있는 모습을 보였다. 아무래도 직장인들의 여름휴가 기간이니 수많은 외지인들과 부산 시민들이 광안리해양스포츠센터를 찾았다. 내가 본 사람들은 친구들과 연인 사이로 보였다. 입장하는 내내 웃음꽃이 만발했다. 

워터플레이그라운드

큰 슬라이더 같은 미끄럼틀에서 타고 내려오는 사람들을 볼 수 있다. 5미터 이상되는 높이에서 내려오다 보니 스릴감이 어느 정도 있고 더불어 속도감 또한 뛰어나다. 실내 수영장이 아닌 실제 바닷물로 들어가다 보니 재미가 배로 있으며 마치 바다 한가운데서 노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 

광안리 카약

초보자도 쉽게 탈 수 있는 카약, 특히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들에게 추천한다.

 

여기에 또 하나의 재미는 무동력 스포츠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그중에서 필자는 카약을 추천한다. 초보자 심지어는 배를 한 번도 저어 보지 않은 분들도 쉽게 접근이 가능하다. 카약과 더불어 패들보트와 서핑보드가 있지만 카약이 광안리해수욕장에서 즐기기에는 안성맞춤일 듯싶다. 카약을 이용할 때도 꼭 구명보트를 착용해야 한다. 

광안리해수욕장

멋진 광안리해수욕장 파라솔

 

우리나라에서 여름 휴가지 중 핫한 해수욕장 한 군데를 선택한다면 빠지지 않고 나오는 곳이 광안리해수욕장이다. 약간 흐린 날씨였지만 많은 인파들이 몰렸고 특히 연인들이 눈에 띄었다. 비치파라솔은 유료이니 참고하시길 바란다. 본인이 가지고 오는 돗자리, 비치파라솔, 텐트는 자리값을 내지 않는다. 샤워 실장은 유료 샤워장이 있고 무료 샤워장도 있으니 본인의 재정상태에 따라 움직이시면 좋을 거 같다. 

광안리해수욕장

광안리해수욕장 전경

 

광안리해수욕장에는 필수적으로 안전요원이 배치되어 있어 안심이 되지만 여기는 실내 수영장이 아니기 때문에 어떠한 돌발상황이 생길지 모른다. 따라서 특히 아이들을 데리고 오는 가족들은 주의를 가지고 해수욕을 즐기셔야 한다. 

광안리 맛집

광안리에서 중간 정도 진입하면 볼 수 있는 광안리의 핫한 맛집 "조새호"이다. 여기는 조개요리 전문점이다.

 

부산 2호선 금련산역에서 약 800미터 내외의 거리에 있다.  

핫한 광안리 메인도로 중심에 위치해 있다. 여기는 이름에서 풍기듯이 조개요리 전문점이다. 여기는 플래터 음식처럼 4단 조개구이가 유명한다. 금액은 제가 이 집주인이나 유료 포스팅하는 회원이 아니기에 정확하게 설명드릴 순 없지만 3~4명이 드시기에 비싸게 느껴지지 않는 가격이다. 여기 생긴지는 몇 년 되지 않았다. 아 참 그리고 새벽 늦게 까지 하는 거 같으니 전화 한번 해보셔서 정확한 마감 시간을 체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 글을 마치며

 

지금까지 부산광역시에 여름휴가를 계획하는 외지인들, 부산분들에게 꼭 알려주고 싶은 광안리해수욕장에 대해 설명했다. 위에 쓴 글은 수십 년 동안 여기에 살아온 현지인이기에 아무런 거짓이 없다는 것을 미리 말씀드린다. 이번 여름휴가에 꼭 한번 광안리해수욕장도 가고 또 여기에 않가시더라도 어느 곳이든  안전을 지키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