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 환율, 상해, 상하이 자유, 패키지 여행, 맛집, 푸동, 동방명주타워
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중국 환율, 상해, 상하이 자유, 패키지 여행, 맛집, 푸동, 동방명주타워

반응형

중국 환율, 상해, 상하이 자유, 패키지여행, 맛집, 푸동(푸둥), 동방명주 타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최애 맛집은 글을 읽는 중간 부분에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상하이 야경

 

우리나라에 상해라고 알려진 상하이는 양쯔강 하구에 자리 잡고 있다. 베이징, 충칭, 톈진과 함께 중국의 4대 광역시 가운데 하나다. 면적은 약 서울의 10배 정도며 인구는 약 2,000만 명이 넘는다. 중국 최대의 경제도시이자 중국의 중요한 공업 관련 도시이며 무역과 항구, 기술, 정보, 과학, 금융의 중심지이다. 

상하이의 발전
상하이는 1984년부터 중국 결제정책의 초점이 광둥성에서 동부 연해 14개 도시로 바뀌면서 본격적인 발전을 시작한다. 특히 1989년 6월 톈안먼 사태 이후 상하이 출신의 정치 그룹이 베이징의 정치 본가로 진출하면서 더욱 상하이의 발전이 가속화되었다. 이때부터 푸둥 개발이 눈부시게 발전했다. 상하이는 특히 중국 중앙 정부의 막대한 지원을 업고 지금도 계속 발전하고 있다. 대규모 공업 단지가 생기고 권역 내 중요 도시를 연결하는 철도, 항공 등이 대대적으로 확대되었다. 2010년에 개최된 상하이 엑스포를 통해서 더욱 고도성장을 일으켰다. 

동방명주


위치와 기후
양쯔강의 동부에 있으며, 태평양 오션과 밀접하게 접해 있다. 서부에 있는 구릉 지역을 제외하면 전체적으로 지대는 평탄하다. 아열대 기후이지만 엄연히 4계절이 존재한다. 상하이를 관광하며 여행하기가 봄과 가을이다. 물론 겨울에도 방문하기 어렵지 않으며 기온이 10도 이하로 내려가지 않는다. 하지만 비는 자주 온다. 여름은 습도가 높으며 기온이 40도에 육박할 때가 많아 여름에 상하이를 방문하며 여행하기에는 추천하지 않는다. 

환율과 화폐
중국의 자체적인 통화가 존재하며 그것을 위안화라고 부른다. 환율은 1위안에 매매기준율 대비  약 193원 내외이다. 

 

전압
일반적으로 220 볼트이나 앞 콘센트 모양이 상이한 지역이 많아 되도록 멀티탭을 구매해서 가져가길 추천한다. 

 

언어
공식 언어는 만다린이며, 대부분의 지역에서 영어가 통하지 않지만, 한자 문화권이며 쉬운 영어 간판도 자주 보여 자유여행이나 방문, 출장할 때 다니기 불편하지 않다. 

 

공항 및 교통수단
상하이는 2개의 공항을 보유하고 있고 푸둥 국제공항과 서부에 위치한 홍차오 공항이 있다. 푸둥 국제공항은 명실공히 국제선 공항이며 홍차오 공항은 근교 나라를 연결하는 국제선과 중국 국내선을 같이 운영하고 있다. 참고로 푸동공항이 홍차오 공항보다 시내에서 멀다. 푸둥공항은 차량으로 시내에 진입하면 약 50분 정도 소요되고, 홍차오 공항은 시내까지 약 20분 정도 소요된다. 

교통수단은 크게 자기 부상 열차, 버스, 택시, 지하철로 나뉜다. 그중에서 특이한 건 자기 부상 열차이다. 이것은 스푸레처라고도 불린다. 자기력을 이용해 선로와 접촉하지 않고 공중에 붕 뜬 상태로 이동한다. 그래서 큰 진동과 소음이 없다. 이것은 푸둥 국제공항과 연결되어 있으며 시내로 진입하는 가장 빠른 교통편이다. 

핵심 관광지

 

외탄 (와이탄)
북쪽 와이 바이두 차 오부터 남쪽 진 일동 후 까지 약 1.5킬로미터 도로에 길게 줄지은 건축물들이 즐비하며 독특하고 고급스러운 항구 분위기를 자아낸다. 100년 이상의 역사를 자아내며, 특히 야간에 가면 멋있는 불빛들로 휘황찬란하다. 


쇼핑의 메카인 남경로
서울의 명동과 비슷한 쇼핑의 천국이며 관광명소이다. 상하이의 최고 번화가로 쇼핑을 즐기거나 관광을 진행하는 사람들로 붐빈다. 상점과 호텔, 레스토랑들이 많으며 줄지어 있다. 


예원(위위안)
여기에 들어서면 마치 시간을 멈춘 중국의 옛날 모습을 생각할 수 있다. 예쁜 정원이며 신비로운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상해 옛 거리도 바로 옆에 있어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쑤저우의 4대 정원급이며 중국 강남에서도 1번으로 꼽힌다. 국가 소유가 아닌 개인 정원이며 아편 전쟁으로 매우 망가졌다가 계속적은 대대적인 복구로 인해 현재 관람하는 모습을 갖추었다. 

예원 근처에 맛집
12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남상만 터 후 뎀이며, 우리나라 말로는 남상만 두라고 한다. 여기는 유명한 중국식 만두인 샤오룽바오를 판매하며 길게 줄 서서 먹을 정도로 인기가 아주 높다. 

상하이에서 즐기는 중국식 만두


상하이 중심부에 있는 인 님 광장과 난징시로
상하이 중심부에 있는 인민광장은 많은 볼거리가 있다. 5,000년 역사를 느낄 수 있는 상하이박물관 있으며 중국 문화의 깊이를 체험할 기회이다. 대중적이지만 수준 높은 미술 작품들을 만날 수 있는 현대미술관도 근처에 있다. 모형으로 전 세계의 인사들을 만들어 놓은 마담투소 밀랍 인형 박물관도 있으니 참고할 만하다. 근처에 있는 난징 시루를 따라가면 고급 쇼핑가와 상점들이 즐비하다. 

상해 신개발지구 푸둥 
푸둥지역이 워낙 많이 발전하여 좀 더 알아볼 필요가 있다.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상하이 푸둥은 이제 동북아 지역은 물론이고 세계적인 금융, 물류, 첨단산업, 정보 및 비즈니스의 센터로 발전하여 10억이 훌쩍 넘는 중국인들의 자존심과 자부심이 되었다. 
푸둥 초고층 빌딩의 정상에서 바라보는 상하이 야경 진행은 모든 방문객이나 여행자에게 으뜸으로 생각하는 아이템이다. 여기서 원탑을 꼽자면 당연히 동방 명주 타워이다.

동방명주는 동 팡 민주 타로 불린다. 1994년 금융지구에 세워진 방송 수신 탑이다. 푸둥 개발의 상징이며 수신 탑으로는 아시아에서는 1위이고 세계적으로는 5위 안에 든다. 263미터 위에 있는 전망대는 초고속 엘리베이터를 타고 약 10초 만에 도달하는데 여기는 외딴 과 황푸강 그리고 푸둥 지구 전체를 조망할 수 있다. 

지금까지 상하이의 인기 지역과 특히 추동지구를 좀 더 자세히 알아보았다. 자유여행으로는 7일이면 중요 스폿은 다 볼 수 있으며 패키지여행은 과거에 3박 4일 일정과 4박 5일 일정이 있었다. 상하이에는 많은 맛집과 레스토랑 상점들이 즐비해 있어서 여행자나 방문자에게 있어서 많은 만족도를 준다. 어서 빨리 상하이 지역도 코로나19로 정상화되어 한 번쯤은 꼭 방문하길 권유해 드린다. 

반응형